워드프레스가 3.3으로 업그레이드 되었다.

워드프레스 3.3으로 업그레이드 되었다. 음 덕분에 스킨인 Twenty Eleven이나 Twenty Ten도 맞춰서 업그레이드 되었는데… 아 내가 까먹은게 있었다. 

바로 Quotation(인용) 부분의 이탤릭이다. 워드프레스 테마의 9할이 인용 부분은 이탤릭 처리한다. 내가 찾아본 바는 그렇다. 따라서 이탤릭 안할 걸 찾느니 받아서 코드를 찾아서 이탤릭을 없애는 편이 낫다는 결론을 내렸다. 왜 이탤릭을 문제시 하느냐, 워드프레스는 영어를 기반으로 만들어졌다보니 영어의 이탤릭은 미려한 반면 영어 이외 문자의 이탤릭은 영 꽝이기 때문이다. PDF를 기반으로 한 맥에서는 그래도 좀 봐줄만한데 윈도우에서는 이게 아주 형편없다. 그래서 3.2를 쓸 때는 내가 수동으로 이탤릭 코드를 없앴는데…

에, 3.3으로 오면서 스킨이 업데이트되면서 초기 상태로 스킨이 바뀌었다. 쩝. 이것은 불행인 부분이지만 조만간 해결책을 강구할 예정이고. 호스팅 프로바이더까지 바꿔 가면서까지 난리를 피웠던 업로드 문제는 3.3에 와서는 완전히 해결되었다. 이제는 코드를 수정할 필요가 없어졌다. 오히려 더욱더 개선되어서 행복하기 그지없다. 흐음… 여러모로 개선이 있어진 업데이트라 기쁘게 생각한다. 일단 업로더 문제가 해결되어서 기쁘다.


Posted

in

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