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 8(IE8)에서 ActiveX 삭제하기

ActiveX 플러그인 자체가 삭제 프로그램(uninstaller)를 제공하면 다행이지만 그렇지 않다면, 수동으로 삭제해야하는데 그 방법이 많이 바뀌었다.   Internet Explorer 8 와 비스타 이전에는 Windows 폴더 및에 Downloaded Program Files 폴더에서 삭제하면 됐었다. 하지만 이제는 탐색기에서는 삭제 메뉴 자체가 사라지고 없다.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문서에서도 6.0 버전 이후에는 자세한 언급은 없다(그만큼 ActiveX 자체가 한대시 받고 있다). 이 문서에서는 어떻게 하면 Active X를 삭제할 수 있는지 설명한다. 만약 삭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ActiveX는 우선 삭제프로그램으로 제거를 시도한다.

1. 열려 있는 IE 창을 모두 닫는다.
2. 시작메뉴를  누른다.
3. Internet Explorer를 오른쪽으로 클릭한다. [인터넷 속성]을 클릭한다.

참고: Windows 7에서는 Internet Explorer가 시작메뉴 옆으로 가고 인터넷 속성이 없어졌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한 상태에서 아래 기능을 수행할 수도 있다. 하지만 이 경우 잘 안될 수 있다. 이 경우에는 [시작] 메뉴에서 [제어판]을 열고, 키보드로 ‘인터넷’을 입력한다(자동으로 키 커서가 검색창에 가 있으므로 입력만 하면 된다). 인터넷 옵션을 선택하고 아래 대로 진행한다.  

4. [프로그램] 탭을 클릭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5. [추가 기능 관리]를 클릭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6. 삭제하고자 하는 콘트롤을 찾아 더블클릭한다. 없는 경우, [현재 로드된 추가 기능]을 클릭해 [모든 추가 기능] 혹은 [다운로드 받은 콘트롤]을 선택해 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7. 하단 왼측의 [제거]를 누른 뒤 [닫기]를 클릭한다. 목록에서 프로그램이 삭제되었는지 확인한다.

이 문서 및 이미지의 저작권은 저에게 있으므로 무단 전재를 금합니다.


Posted

in

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