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큐브 무한 리다이렉팅 문제…

텍스트큐브에 로그인하기 위해서 오늘도 Admin을 눌렀다. 그리고 익숙하게 로그인을 했다. 그런데 무한 리다이렉팅 되는게 아닌가. 계속 무한루프를 돌듯이 빙글빙글… 결국은 사파리가 GG 를 치고는 너무 많은 리디렉션이 일어났다고 경고하고는 접속이 취소됐다 몇번을 반복해봐도 그렇고 Firefox로 해봐도 계속 그런일이 벌어졌다.

그래서 텍스트큐브를 다시 깔아봤다 별 도움이 안되었다. 그래서 config.php 를 리네임하고 setup.php를 돌려서 태터툴즈를 다시 설정하려 했는데 마지막 7단계에서 DB를 갱신하지 못했다고 나오면서 배를 째란다…. config.php를 되돌려 놓고 접속해보지만 이젠 php 오류가 나면서 접속이 되질 않는다. 어쩔수없이 DB를 삭제하고(극약처방이다), 미리 받아둔 DB백업을 복원했으나…. 복원이 되지 않아, 결국 완전히 새로이 설정한다음 가장 최근에 했던 백업으로 돌려놓았다.
결국은 또 하루치의 데이터를 날려버렸다. 만일 계속 문제가 계속 되면 티스토리로 이주를 하던가, 아예 다른 블로그 툴을 사용하던가 해야겠다. 라고 생각하는 순간에 또 같은 문제가 발생했다. 식겁했다. 데이터 백업 안했는데… 라고 생각한뒤에 텍스트큐브 포럼에 한번 문제를 제기해봐야겠다.. 싶어서 그전에 윈도우에서도 안되나 시험해보자… (맥용 사파리나 파이어폭스에서만 그런 문제가 발생하나 싶어서) 잘 된다.. 어라 이상하다? 싶어서 다시 맥으로 접속해보니… 잘 된다….
망할…. 괜히 데이터를 날렸다……
p.s. 누군가가 비밀 방명록을 남겼는데… 이 사건으로 인해 확인도 못해보고 날라가버렸다.
2008년 6월 16일 추가:
방법을 찾았다. config.php에서 사이트 주소를 www.purengom.com에서 purengom.com으로 바꾸자 문제는 깨끗이 해결되었다.

Posted

in

by